한국교직원공제회는 10월 25일 본사 그랜드홀에서 반부패 청렴 내재화 캠페인 ‘ON AIR, 청렴 FM’ 뮤지컬을 개최했다
서울--(뉴스와이어)--한국교직원공제회(이사장 정갑윤)가 10월 25일 반부패 청렴 내재화 캠페인의 일환으로 뮤지컬 ‘ON AIR, 청렴 FM’을 선보였다.
이번 뮤지컬은 청탁금지법·이해충돌방지법·행동강령 등 반부패·청렴관련 법률 및 규정을 쉽고 흥미롭게 풀어내 임직원들이 자연스럽게 청렴 의식을 체화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ON AIR, 청렴 FM’은 지난해의 ‘부패 탈출 넘버 원! 갱생트레이닝센터’에 이은 두 번째 반부패·청렴 뮤지컬로서, 라디오 방송국을 배경으로 청취자들의 사연을 통해 부패 사례를 소개하고 자문하는 형식으로 꾸며졌다.
한국교직원공제회 정갑윤 이사장은 “청렴 관련 법률과 규정을 친근하게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반부패·청렴 뮤지컬을 기획했다”며 “공제회 임직원들이 반부패 실천 의지를 더욱 공고히 다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교직원공제회는 일상 속 청렴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청렴주의보 발령과 준법 스크린세이버 배포 등을 꾸준히 실천하고 있으며, 청렴도 진단과 부패 요인 분석을 위한 자체 평가를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한국교직원공제회 소개
한국교직원공제회는 특별법(법률 제2296호)으로 설립된 정부 보장의 교직원 복지기관으로 교육기관, 교육행정기관 또는 교육연구기관의 교육공무원, 교원 및 사무직원 등으로 재직 중이거나 재직했던 교육 구성원의 생활 안정과 복리 증진을 도모하고 교육 발전에 이바지함을 설립 목적으로 한다. 2024년 5월 말 기준 회원 91만 명, 자산 69조원을 보유하고 있다. 유가증권, 국내외 부동산 및 인프라 등 다양한 자산군에 투자하고 있으며 The-K예다함, The-K저축은행, The-K교직원나라, The-K소피아그린, The-K호텔앤리조트, The-K제주호텔 등 총 6개의 출자회사를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