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파마케팅, 글로벌 유튜브 콘텐츠 체험단 출시
서울--(뉴스와이어)--글로벌알파미디어의 온라인 마케팅 서비스 ‘알파마케팅’은 세계적으로 유튜브가 주요 영상 트렌드로 떠오름에 따라 국내 브랜드의 동남아, 일본, 북미 등 진출 시 도움을 주기 위해 유튜브 콘텐츠 체험단 서비스를 출시했다.
영상 플랫폼으로 독보적 위치를 차지하고 있는 유튜브는 인도네시아에서도 88%의 점유율을 기록하며 동남아에서 압도적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이에 따라서 동남아 시장을 공략하는 데 유튜브 콘텐츠 제작은 주요 마케팅 수단이 될 수 있다.
또 동남아 인플루언서의 경우 우리나라 인플루언서보다 상대적으로 단가가 저렴해 동남아 시장 진출을 위해서는 유튜브 콘텐츠 시딩(Seeding)이 좋은 수단이 될 수 있다.
이런 흐름에 맞춰 알파마케팅은 유튜브 브랜디드 콘텐츠, PPL, 쇼츠 등을 체험단 형태로 제공하는 서비스를 출시했으며, 마이크로부터 메가 인플루언서까지 콘텐츠 리뷰를 진행하고 있다.
알파마케팅 루 시 팀장은 유튜브 콘텐츠 체험단 프로그램 론칭에 대해 “온라인·오프라인 카테고리마다 체험단 전략이 세분화하고 있다. 특히 브랜드의 경우 차별점을 자세하게 설명할 수 있는 유튜브 콘텐츠 프로그램이 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에 기획하게 됐다”며 “국내 브랜드들의 해외 진출에 큰 기여를 하기를 바라고, 진행한 콘텐츠들의 경우 좋은 효과를 기록하고 있다”고 말했다.
글로벌알파미디어 소개
글로벌알파미디어는 글로벌 온라인 뉴스 서비스와 마케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다. ‘모두의 리플’이라는 글로벌 뉴스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글로벌 온라인 마케팅 서비스 ‘알파마케팅’과 병원 해외 마케팅 전문 서비스 ‘뷰티케이알’을 서비스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