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서울핀테크랩이 보육기업들과 함께 B.C Week에 참석해 캐나다 현지 유관기관과의 네트워킹을 강화했다
서울--(뉴스와이어)--제2서울핀테크랩은 지난 11월 26일 보육기업들과 함께 북미 진출 전략 모색을 위해 캐나다대사관에서 열린(B.C주 한국대표부 주최) Week-Day 2의 B.C. Innovation Hub 세션에 참석했다고 밝혔다.
B.C. Week는 캐나다 브리티시컬럼비아(B.C.)주의 브랜드와 아이디어를 국내 투자자와 파트너들에게 소개하며 협력의 장을 만들고자 마련된 행사다. 제2서울핀테크랩이 참석한 2일 차 오후 세션에서는 B.C. Innovation Hub를 주제로 북미 진출 기회와 전략에 대한 강의가 이뤄졌으며, 밴쿠버투자청, BCIT, 로슨런델 법무법인, 웹서밋, Bero AI, 에어캐나다 등이 주요 파트너사로 참여했다.
이번 네트워킹에 참여한 기업들은 캐나다 현지 유관기관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었다며, 네트워킹에서 만난 기관들과 후속 미팅을 통해 북미 진출 전략에 대해 더 논의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제2서울핀테크랩은 국내에선 정보 접근 및 파트너 발굴 등에 한계가 있어 보육기업들이 북미 시장을 이해하는 데에 어려움이 있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국가 및 기관과 만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 글로벌 진출 지원 범위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제2서울핀테크랩은 서울핀테크랩과 함께 올해 보육기업들에게 미국 Money 20/20 전시회 참관과 싱가포르 Singapore Fintech Festival 2025 부스 참가 기회를 지원하며, 글로벌 진출 지원에 박차를 가했다.
제2서울핀테크랩 소개
제2서울핀테크랩은 2023년 1월 급변하는 디지털 금융 산업 환경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고, 블록체인 및 핀테크 분야에서 성장 가능성이 높은 유망 스타트업을 적극적으로 발굴하며, 체계적인 육성 프로그램을 통해 이들의 성장을 지원하고자 설립된 서울시 산하 창업지원시설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