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 아웃리치 뉴스와이어가 글로벌 뉴스와이어 중 최초로 야후 홍콩에 전용 섹션을 확보했다
홍콩--(뉴스와이어)--아시아 태평양 최초의 글로벌 뉴스와이어인 미디어 아웃리치 뉴스와이어(Media OutReach Newswire)가 ‘야후 홍콩(Yahoo Hong Kong)’과 뉴스 콘텐츠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야후 홍콩 플랫폼 내 전용 섹션에 보도자료 원문 게재를 보장하게 됐다.
야후 홍콩에 전용 섹션을 확보한 것은 글로벌 뉴스와이어 중 미디어 아웃리치 뉴스와이어가 처음으로, 이로써 미디어 아웃리치 뉴스와이어는 홍콩, 중화권 및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보도자료 배포 분야를 선도하는 뉴스와이어로서 그 입지를 더욱 확고히 하게 됐다.
이번 파트너십에 따라 미디어 아웃리치 뉴스와이어 고객사는 야후 홍콩에 뉴스 게재를 보장받게 된다. 야후 홍콩의 월간 순방문자 수는 500만 명을 상회한다. 또 로이터 저널리즘 연구소의 ‘2025년 디지털 뉴스 리포트(Reuters Institute Digital News Report 2025)*’에 따르면 홍콩에서 가장 높은 수준의 온라인 뉴스 신뢰도(68%)를 유지하고 있다.
* 로이터 저널리즘 연구소 ‘2025년 디지털 뉴스 리포트’: https://reutersinstitute.politics.ox.ac.uk/digital-news-report/2025/hong-kong
이번 뉴스 콘텐츠 파트너십을 통해 미디어 아웃리치 뉴스와이어는 홍보 및 커뮤니케이션 전문가들에게 홍콩 디지털 미디어 환경 전반에 걸쳐 보도자료 노출을 보장하는 한편, 광둥성-홍콩-마카오 대만구(Greater Bay Area) 및 아시아 태평양 시장 전반으로 도달 범위를 확장했다.
인공지능(AI) 시대에 미디어 아웃리치 뉴스와이어는 아시아 태평양, 북미, 영국 및 유럽, 중동, 아프리카, 중남미 전역의 권위 있는 온라인 뉴스 매체에 보도자료 원문 게재를 보장함으로써 AI 검색, SEO(검색엔진 최적화) 및 GEO(생성형 엔진 최적화)에서 기업에 확실한 이점을 제공한다. 보도자료 게재 보장 매체에는 AM730, 바스티유 포스트(Bastille Post), 인포캐스트(Infocast), 시나홍콩(Sina Hong Kong), DB파워(DB Power), CNA, 말레이메일(Malay Mail), 더선데일리(The Sun Daily), 신추(Sinchew), 베트남뉴스(Vietnam News), 베트남플러스(Vietnam Plus), 다음(Daum), 라이브도어(Livedoor), AP, AFP, 야후(Yahoo), 마켓워치(Marketwatch), 마켓인사이더(Market Insider), 파이낸셜타임스(Financial Times), 자위아(Zawya), 아라비안포스트(Arabian Post), 슬로베니아타임스(Slovenia Times) 등 홍콩 및 지역, 글로벌 미디어가 망라돼 있다.
제니퍼 콕(Jennifer Kok) 미디어 아웃리치 뉴스와이어 창립자 겸 최고경영자(CEO)는 “콘텐츠 발견 패턴이 AI 기반 검색으로 이동하면서 권위 있는 플랫폼에 콘텐츠를 노출하는 것이 브랜드 가시성에 결정적 중요성을 가지게 됐다”며 “홍보 전문가들은 보도자료 원문을 그대로 게재함으로써 모든 핵심 메시지를 전달하고 기존 검색 기술과 신흥 검색 기술 전반에서 검색 가능성을 최적화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야후 홍콩과 체결한 파트너십은 미디어 아웃리치 뉴스와이어가 보유하고 있는 기존 글로벌 보도자료 배포 인프라를 보완한다. 현재 미디어 아웃리치 뉴스와이어는 20만명의 미디어 담당자, 7만개의 출판물, 40여개 언어로 제공되는 1500개의 미디어로 구성된 배포 네트워크를 확보하고 있다.
콕 CEO는 “믿을 수 있는 검증된 뉴스 플랫폼에 보도자료를 원문 그대로 게재하는 미디어 아웃리치 뉴스와이어의 서비스는 AI 시스템이 해당 기업의 콘텐츠를 식별하고 검색 결과에서 증폭시키는 데 기여한다”며 “이는 AI 기반 검색이 정보 소비 방식을 혁신하는 시대에 브랜드 우위를 확립하는 데 필수적”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원문 게재 방식은 커뮤니케이터에게 메시지 흐름과 맥락에 대한 완전한 주도권과 정확한 메시지 일관성을 보장해 브랜드 신뢰를 구축하는 데에도 도움을 준다”고 덧붙였다.
야후 홍콩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미디어 아웃리치 뉴스와이어는 홍콩, 광둥-홍콩-마카오 대만구, 대중화권, 아시아 태평양 지역 및 전 세계 홍보 전문가, 커뮤니케이터, 미디어 및 브랜드를 위한 최고의 뉴스와이어로서 그 입지를 한층 공고히 할 전망이다.
미디어 아웃리치 뉴스와이어(Media OutReach Newswire) 소개
미디어 아웃리치 뉴스와이어는 아시아 태평양 최초의 글로벌 뉴스와이어로, 지역 및 전 세계의 미디어, 홍보/커뮤니케이션 전문가, 기업, 정부 기관이 신뢰하는 파트너 역할을 하고 있다. PR 업계를 선도한다는 사명을 바탕으로 2009년 설립된 미디어 아웃리치 뉴스와이어는 차세대 기술을 활용해 보도자료 배포 방식을 재정의하고, 통합 커뮤니케이션 제공사로서 고객사의 브랜드 가치와 신뢰를 구축하고 있다. 40여개 언어로 제공되는 1500개 미디어 파트너의 에디터 및 기자 20만명, 7만 개 이상의 미디어 타이틀로 구성된 네트워크를 보유한 미디어 아웃리치 뉴스와이어는 권위 있는 미디어 사이트에 원문 그대로의 보도자료 게재를 보장하는 유일한 뉴스와이어로 SEO 및 GEO를 강화한다. 미디어 아웃리치 뉴스와이어는 홍콩에 본사를 두고 중국, 싱가포르, 일본, 말레이시아, 태국, 베트남, 대만에 지사를 운영하고 있으며, 글로벌 보도자료 배포 네트워크는 아시아 태평양 및 동남아시아, 미국, 캐나다, 중남미, 유럽 및 영국, 중동 및 걸프 국가, 아프리카에 걸쳐 있다. 미디어 아웃리치 뉴스와이어가 제공하는 서비스와 솔루션, 네트워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