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exa, 의사결정 인텔리전스 플랫폼 로드맵 새로 공개… 기업과 정부 기관의 AI용 데이터 구축 지원

Quantexa, 데이터·애널리틱스·AI 활용해 사일로 허무는 기관들의 증가 추세에 힘 실어
Microsoft 파트너십으로 Microsoft Azure Marketplace에서 Quantexa의 의사결정 인텔리전스 플랫폼 즉시 사용 가능… Azure 네이티브로 솔루션 구축할 수 있어
기술 프리뷰 통해 비즈니스 사용자, 데이터 및 IT 전문가 집단의 플랫폼·솔루션·생성형 AI 도입 가속화하려는 Quantexa의 야심찬 계획 밝혀
생성형 AI 어시스턴트 ‘Q Assist™’ 조기 도입하는 등대 고객들

2024-03-14 11:19 출처: Quantexa

Microsoft Azure Marketplace에서 Quantexa의 의사결정 인텔리전스 플랫폼을 즉시 사용할 수 있으며, 미국 중소 규모 은행들도 새로운 클라우드 네이티브 AI 솔루션을 접할 수 있을 전망이다

런던--(뉴스와이어)--공공 및 민간 분야에 의사결정 인텔리전스 솔루션을 공급하는 글로벌 선두주자 Quantexa가 해마다 개최되는 고객 및 파트너 콘퍼런스 QuanCon24를 통해 의사결정 인텔리전스 플랫폼의 로드맵을 소개하고, 생성형 인공지능(AI) 어시스턴트로 지난해 7월 미리 공개된 ‘Q Assist™’의 업데이트 버전을 선보였다.

Quantexa는 또한 Microsoft와의 파트너십을 발표했다. Quantexa의 최고제품책임자 Dan Higgins는 Microsoft 전략 파트너십 사업부의 글로벌 테크놀로지 디렉터 Kate Rosenshine과 함께 향후 Microsoft Azure Marketplace에서 Quantexa의 의사결정 인텔리전스 플랫폼을 즉시 사용할 수 있으며, 미국 중소 규모 은행들에 새로운 클라우드 네이티브 AI 솔루션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발표했다.

혁신과 새로운 기능에 주력

떠오르고 있는 의사결정 인텔리전스 분야를 선도하겠다는 Quantexa의 야심찬 계획은 기업과 정부 기관이 콘텍스트 애널리틱스와 AI를 활용해 조직 전반의 의사결정을 향상할 수 있게 지원하는 것을 골자로 하고 있다.

Quantexa는 고객의 미래 기술 도입 계획을 도우면서 실질적이고 현실적인 활용법에 주안점을 두고 있다.

Gartner®의 예측에 따르면 2027년 신규 애널리틱스 콘텐츠의 75%가 생성형 AI를 통해 인텔리전스 애플리케이션에 맞게 콘텍스트화돼 정보와 행위 간 구성 가능한 관계를 구축할 전망[1]이다.

Quantexa는 성장 전략의 일환으로 AI를 활용해 신뢰할 수 있는 데이터 기반을 구축하고, 기존의 의사결정 과정에 효율성을 더하고, 고객의 기존 기술 인프라와 원활히 통합되는 플랫폼의 기능을 선보였다.

Quantexa의 최고제품책임자(CPO) Dan Higgins는 “Quantexa의 기술 로드맵은 고객의 요구와 의사결정 인텔리전스 분야를 이끌고자 하는 야심을 기준으로 삼는다. 이를 위해 우리는 고객이 조직의 사일로를 해체해 신뢰할 수 있는 데이터 기반을 구축하고, 의사결정을 자동화하고 강화하며, 의사결정 과정 전반을 지속적으로 평가하고 향상할 수 있도록 돕는다. 아울러 우리는 새로운 기능과 솔루션을 도입해 조직을 보호하고, 최적화하고, 성장시키는 획기적인 혁신을 구현하고자 꾸준히 주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Quantexa 로드맵의 4가지 핵심 요소

· 인간/AI 의사결정을 강화

Quantexa는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서 비즈니스 의사결정 로직을 자동화하고자 다수의 데이터 소스와 AI를 활용할 수 있는 솔루션과 도구를 개발하며 업계를 선도하고 있다. Quantexa는 새로운 맞춤형 평가, 경고, 의사결정 모델 등 한층 향상된 워크 플로 기능들로 플랫폼을 업데이트하고 있다. Quantexa는 금융 범죄, 사기 및 리스크를 해결하고 고객 인텔리전스로 새로운 수익 기회를 파악하기 위한 파일럿 프로그램을 통해 새로운 사례 관리 기능과 더불어 은행, 통신, 정부 기관 분야의 고객들이 배포 중인 Q Assist에 대한 조기 도입 업데이트를 선보였다.

· AI와 콘텍스트 애널리틱스로 대규모의 데이터를 운용

고객이 신뢰할 수 있는 데이터 기반을 구축하고 단일 고객 뷰를 얻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Quantexa의 역량은 플랫폼 도입의 핵심 동력이다. Quantexa는 수요 증가와 업계의 고유한 복잡성에 대응하고자 데이터 관리, 콘텍스트 애널리틱스, AI 기능의 발전 사항을 선보였다. 또한 뉴스 인텔리전스에 그치지 않고 엔티티 해상도를 통해 비정형 데이터 소스 데이터의 수집 및 분석을 지원하고 대규모 언어 모델(LLMs)과 정보 그래프를 결합해 대규모의 그래프 분석 및 그래프 머신러닝을 구현하는 기능을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소개했다.

· 간소화된 배포와 패키지드 솔루션으로 가치 창출 시간을 가속화

Quantexa는 고객과 파트너가 즉시 사용할 수 있는 구성과 로우코드와 노코드 툴을 도입하는 등 새로운 배포 방법을 통해 좀더 쉽게 설치하고 가동할 수 있는 신규 옵션을 공개했다. 올해 들어 Quantexa는 Quancon24에 파트너로 참여한 PWC, EY, Dun & Bradstreet, KPMG, Moody’s 등으로 구성된 파트너 생태계의 성장을 가속화하는 데도 투자하고 있다.

· 고객의 기존 기술 스택 및 프로세스와 원활히 통합

Quantexa의 의사결정 인텔리전스 플랫폼은 확장이 용이한 API와 다운스트림 애플리케이션 및 시스템과의 간편한 통합을 통해 개방적이고 확장이 가능한 아키텍처를 갖췄다. 향후 프레임워크 표준화와 즉시 사용할 수 있는 커넥터를 구축하는 데 집중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다.

Microsoft 파트너십 통해 Azure에 제공되는 Quantexa 데이터 의사결정 플랫폼과 솔루션

이번 행사에서 Quantexa가 발표한 로드맵 세션의 하이라이트는 Quantexa와 Microsoft의 새로운 파트너십 발표였다.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 Azure Marketplac에서 즉시 사용할 수 있는 Quantexa의 의사결정 인텔리전스 플랫폼

앞으로 Quantexa의 의사결정 인텔리전스 플랫폼은 금융 서비스, 공공 부문, 보험, 통신, 미디어 및 기술 산업 전반의 고객을 위해 세계 어디서든 Azure Marketplace에서 사용할 수 있다.

· 중소 규모 은행들의 규제와 시장 압박 해소에 도움을 주는 AI 혁신

아울러 Quantexa는 새로운 Azure 네이티브 SaaS 솔루션을 구축하겠다는 계획을 상세히 공개했다. 이를 통해 고객은 세계 대형 은행들이 사용하는 최고 수준의 기능들을 최대 2000억달러의 자산을 보유한 금융 서비스 기관들의 요구를 충족하는 맞춤형 제품으로 제공할 수 있도록 설계된 엔드투엔드 자금세탁방지(AML) 거래 모니터링, 조사, 사례 관리 솔루션을 배포할 수 있게 된다.

이 솔루션은 미국 전역의 은행들에 금융 범죄 및 위험을 모니터링, 감지, 조사하는 데 핵심적인 기능을 제공할 것이다. 이 제품은 고객이 차세대 기술을 구현해 빠르게 변화하는 혁신의 속도를 따라잡고, 점점 엄격해지는 준수 규정에 부합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다. Quantexa는 2024년 말까지 초기 기능 세트를 제공하고자 Microsoft와 협력 중이다.

Dan Higgins 최고책임자는 “지난 12개월 간에 걸쳐 의사 결정 인텔리전스는 급성장세를 보인 하나의 트렌드가 됐고, 이는 여러 업계 분석가들도 주목한 바 있다. 하지만 의사 결정 인텔리전스 부문은 창립 초기부터 우리 회사의 핵심 사업이었다. Quantexa는 정부 기관과 기업들이 콘텍스트 분석과 AI를 활용해 의사 결정의 개선을 이뤄낼 수 있도록 기술 제품의 혁신과 발전에 힘쓰고 있으며, 최신 기술 로드맵을 통해 이를 실현하게 돼 매우 고무적이다. Microsoft와 맺게 된 새로운 파트너십은 고객들을 대상으로 접근이 용이한 솔루션 제공에 주력한다는 우리의 약속을 방증하는 것이며, 향후 고객들이 필요로 하는 지점에서 우리가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여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Microsoft의 금융서비스 전략담당 이사 Tyler Pichach는 “금융 서비스 기업기관들은 변화하는 시장 역학 관계에 맞춰 성공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더욱 효율적이고 스마트한 방식으로 변모하고 있다. 그 결과, 데이터 관리나 금융 범죄 대응, 새로운 수익 기회 발굴 등 매일 이뤄지는 수천 가지의 운영 결정을 보강하고 자동화하기 위해 믿을 수 있는 데이터와 AI를 활용하는 방안의 필요성도 증대되고 있다. Quantexa와 같은 파트너와 협력해 의사결정 인텔리전스 플랫폼을 우리 회사의 Microsoft Azure Marketplace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하고, 새로운 클라우드 네이티브 솔루션이 확장된 시장 부문에서 이용 가능해져 양사가 공동의 혁신을 견인함으로써 여러 산업 분야에 걸친 고객들이 직면한 최대 난제 일부를 해결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자신의 조직이 의사 결정 인텔리전스를 어떤 방식으로 활용할 수 있는 지 좀 더 자세히 알아보거나 Quantexa 의사결정 인텔리전스 플랫폼이 미치는 전체 경제적 영향을 분석한 Forrester 보고서(Forrester’s Total Economic Impact™ of the Quantexa Decision Intelligence Platform)를 읽어보려면 여기를 방문하면 된다.

QuanCon24의 온디맨드 세션을 시청하려면 QuanCon 웹사이트를 방문해 확인하면 된다.

GARTNER는 미국 및 타 국가에 있는 Gartner, Inc. 및 계열사의 등록 상표이자 서비스 마크며 허가를 받아 본 보도자료에 사용됐다.

[1] Gartner, 2024년도 전망: 인공지능이 애널리틱스 사용자들에게 미칠 영향, Edgar Macari, Peter Krensky, Afraz Jaffri, David Pidsley, Aura Popa, Mike Fang, Rita Sallam, Julian Sun, Radu Miclaus 공저, 2024년 1월 4일.

Quantexa 소개

Quantexa는 글로벌 데이터 및 분석 소프트웨어 회사로 기업들이 데이터의 효용성을 높여 신뢰성 있는 경영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지원하는 의사 결정 인텔리전스(Decision Intelligence)를 고안했다. 빅데이터와 AI의 최신 발전을 활용하는 Quantexa의 의사 결정 인텔리전스 플랫폼은 내부 및 외부 데이터에 대한 맥락적이고 연결된 뷰를 한 곳에서 제공함으로써 숨겨진 리스크와 새로운 기회를 발굴한다. 또한 데이터 관리, KYC(고객확인절차), 고객 인텔리전스, 금융 범죄, 리스크, 사기, 보안 등 고객 라이프사이클 전반에 걸쳐 주요 과제를 해결한다. Quantexa Contextual Decision Intelligence Platform은 기존 접근 방식보다 90% 이상 증가한 정확도와 60배 빠른 애널리티컬 모델 분석을 통해 운영 성능을 향상시킨다. 2016년 설립된 Quantexa는 현재 전 세계에서 650명이상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으며, 수천명의 사용자가 수십억개의 거래 및 데이터 포인트로 작업하고 있다. 당사는 런던, 더블린, 뉴욕, 보스턴, 워싱턴 DC, 토론토, UAE, 말라가, 암스테르담, 룩셈부르크, 브뤼셀, 멜버른, 시드니, 싱가포르에 사무소를 두고 있다. Quantexa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Quantexa 홈페이지와 LinkedIn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