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보건복지인재원, 감사교육원과 MOU 체결

감사 및 보건복지 전문 분야 교육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 추진

2022-12-01 18:45 출처: 한국보건복지인재원

왼쪽부터 조성은 감사교육원장과 박광택 한국보건복지인재원 직무대행이 업무협약을 맺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청주--(뉴스와이어) 2022년 12월 01일 -- 한국보건복지인재원(원장 직무대행 박광택, 이하 인재원)은 감사교육원(원장 조성은)과 12월 1일(목) 양 기관의 전문교육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의 전문 분야 교육 과정에 대한 교육 참여의 기회를 제공하는 것을 주요 내용으로 △전문 분야 교수진 등을 활용한 교육 과정 개설 지원 및 교육 과정 자문 △시설 인프라에 대한 활용 지원 등 협력을 진행할 계획이다.

이번 협약은 인재원의 보건복지 인재 양성 관련 전문성을 기존의 보건복지 종사자에서 감사 분야까지 확대함으로써 궁극적으로는 보건복지 관련 서비스의 질을 높이고, 보건복지 인재 양성의 성장 파트너 역할을 강화한다는 데 의의가 있다.

인재원 박광택 원장 직무대행은 “이번 협약을 통해 인재원의 보건복지 인재 양성 생태계를 확장하고, 양 기관의 상호 성장의 발판을 마련했다”며 “인재원은 앞으로도 국민의 삶의 질 향상과 국가 보건복지 인재 양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보건복지인재원 개요

한국보건복지인재원은 보건복지 분야 공무원을 비롯해 사회복지, 보건의료 등 보건복지 분야 종사자의 역량 개발과 전문성 향상을 위해 설립된 정부출연기관으로 연간 약 200만 명의 보건복지 관련 인력을 교육하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