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루 글로벌 벤처스, 1억4600만달러 규모 신규 후속 펀드 마감… 웹3 최종 선정 기업 투자금 6200만달러 GP 약정

2개 유니콘 기업 및 2개 상장사로 구성된 ‘TGV4 플러스’ 기본 펀드 성공에 이어 애니모카 브랜드, 샌드박스, 포지, 크로마웨이, 코인하우스, GCEX, 크로니클드 등 웹3 선도 기업에 투자
TGV, 기본 펀드 투자 기업 2배로 늘린 후속 펀드로 성공 이어가

2022-07-06 11:15 출처: 트루 글로벌 벤처스

싱가포르--(뉴스와이어)--트루 글로벌 벤처스(True Global Ventures, 이하 ‘TGV’)가 1억4600만달러 규모의 후속 펀드(Follow On Fund) ‘TGV4 플러스(TGV4 Plus)’를 1차 마감했다고 15일 발표했다.

TGV4 플러스 후속 펀드는 펀드와 투자 위원회를 운영하는 15명의 무한 책임 파트너(General Parters, GP) 그룹을 두고 있으며 6200만달러 이상을 펀드에 투입한다. 총 GP 약정 금액은 GP 한 명당 평균 400만달러가 넘어 전체 펀드 규모의 40% 이상을 차지한다. 펀드의 첫 번째 자금 요청(capital call)은 전액 처리됐다.

TGV4 플러스 기본 펀드의 투자 대상은 블록체인 스타트업을 열정적으로 이끄는 전 세계 창업가로 주요 투자 지역은 북미, 유럽 및 아시아의 20개 도시다. 펀드는 주로 엔터테인먼트 및 게임, 금융 서비스, 인프라 및 데이터 분석·인공 지능(AI)의 3가지 분야에서 후기 단계의 시리즈 A, B 및 C에 해당하는 웹3(Web3) 업체에 집중한다. ‘슈퍼 엔젤(super angels)’로 이뤄진 국제적 그룹이 구성한 TGV4 플러스의 유한 책임 파트너(LP)에는 기업가, 비즈니스 엔젤(business angels), 패밀리 오피스 및 기관 투자자가 포진해 있다.

이 펀드는 애니모카 브랜드(Animoca Brands), 샌드박스(The Sandbox), 포지(Forge), 코인하우스(Coinhouse), GCEX, 크로니클드(Chronicled) 등 일부 앞서가는 웹3 업체에 대한 투자를 완료했다.

새로운 후속 펀드는 엄선된 TGV4 플러스 기본 펀드 투자 대상 업체에 자본의 대부분을 투자하는 데 주력한다. 또 기회에 따라 다른 후기 단계 웹3 업체에 투자할 가능성도 있다.

프레드릭 아돌프슨(Fredrik Adolfsson) GP는 “기본 펀드가 크게 성공했지만, 웹3는 아직 시작 단계에 불과하다. 우리는 초기 투자업체가 더욱 성장할 것으로 믿고 있으며 후속 펀드를 통해 파트너사들이 이러한 회사에 더 많이 투자할 기회를 주고 있다”고 말했다.

콘래드 바브루치(Konrad Wawruch) GP는 “우리 포트폴리오를 구성하는 최고의 기업들은 몇 년에 걸쳐 성장한 이후 사세를 더 확장할 방법을 찾고 있다. 많은 성장 펀드가 투자자의 신뢰를 회복하는 데 집중하고 있는 시기에 우리는 출발선에서 후속 펀드를 통해 이들을 돕고 지원하려 한다”고 말했다.

제임스 림(James Lim) GP는 “4개월이라는 기록적인 시간에 자금을 조달했으며 시장 조정 중인 지금이 투자의 최적기라고 생각한다. 지금은 승자가 누구인지 더 명확하고 쉽게 알아볼 수 있기 때문이다. 대규모 GP 약정과 첫 번째 자금을 매우 신속하게 투입하면서 우리 투자자들에게 높은 수준의 신뢰를 쌓을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TGV는 분산형 웹3 사용 사례를 파악하고 블록체인 스타트업을 열정적으로 운영하는 전 세계 창업가들에게 꾸준히 투자하고 있다.

링크트인과 펀드 문의 페이지(https://www.tgv4plus.com/contact.html)를 통해 스타트업 기업들과 연락할 수 있다.

트루 글로벌 벤처스(True Global Ventures, TGV) 개요

TGV는 연쇄 창업가가 자기 자금과 유한 책임 파트너(LP)의 자금을 투입해 벤처 기업에 투자하고 있다. 또한 탄탄한 실적을 쌓은 연쇄 창업가들이 경영하는 글로벌 벤처 캐피털 업체다. 포트폴리오 회사는 웹3 기술을 활용해 블록체인을 경쟁 우위에 올림으로써 입증된 제품으로 변화를 주도한다. TGV는 싱가포르, 홍콩, 타이페이, 두바이, 아부다비, 모스크바, 스톡홀름, 파리, 룩셈부르크, 마드리드, 바르샤바, 뉴욕, 샌프란시스코, 밴쿠버 등 20개 도시에 진출한 분산형 펀드다. TGV4 플러스 후속 펀드는 엄선된 TGV4 플러스 기본 펀드 회사에 자본의 대부분을 투자하는 데 주력하며, 다른 후기 단계 웹3 거래에 대한 투자도 모색한다.

웹사이트 www.tgv4plus.com 또는 링크트인과 트위터를 통해 자세한 사항을 확인할 수 있다.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20615005406/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