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 볼트-DG 퓨얼즈, 1차 에너지 저장 프로젝트 규모 두 배 이상 늘려 지속 가능한 항공 연료용 녹색 수소 생산 지원

‘비하인드 더 미터’ 녹색 수소 생산 위해 루이지애나 지역 1차 프로젝트 규모 확대하고 기존 예상 용량 500MWh에서 1168MWh로 늘려
3개 프로젝트에 대해 앞서 발표된 5억2000만달러 예상 매출액에 최대 2억1700만달러 잠재 매출 추가해 총 매출 7억3700만달러 예상

2022-05-13 11:40 출처: Energy Vault Holdings, Inc.

루가노, 웨스트레이크 빌리지, 워싱턴--(뉴스와이어) 2022년 05월 13일 -- 지속 가능한 전력망 규모 에너지 저장 솔루션을 개발한 에너지 볼트(Energy Vault Inc.)가 DG 퓨얼즈(DG Fuels LLC)와 루이지애나에서 진행하는 초기 에너지 저장 프로젝트의 범위를 확대한다고 12일 발표했다.

2021년 10월에 발표한 바와 같이 에너지 볼트와 재생 수소 및 생물 유래 물질 기반의 지속 가능한 합성 항공 연료(SAF) 및 디젤 연료를 공급하는 신흥 기업인 DG 퓨얼즈는 지속 가능한 항공 연료로 사용할 녹색 수소 생산을 지원하는 3개 프로젝트에 대한 계약을 체결했다. 두 회사는 이 프로젝트를 통해 5억2000만달러의 매출을 확보할 것으로 예상했다.

당초 에너지 볼트는 계약 조건에 따라 DG 퓨얼즈를 지원하기 위해 3개의 SAF 프로젝트를 통해 1600MWh(메가와트시)의 에너지 저장 장치를 제공하기로 합의했으며 루이지애나에서 진행하는 1차 프로젝트는 500MWh 규모로 예정돼 있었다. 에너지 볼트는 2021년 10월에 DG 퓨얼즈가 루이지애나의 1차 SAF 프로젝트를 지속해서 개발할 수 있도록 블랙 & 비치(Black & Veatch) 및 하이드로젠프로AS(HydrogenPro AS)와 공동으로 자금 조달 라운드에 참여했다. 프로젝트 확대 조건에 따라 루이지애나의 1차 SAF 프로젝트는 총 1168MWh의 저장 용량을 기준으로 16시간 동안 최대 73MW를 지원할 수 있도록 개발 중이다. 두 회사는 루이지애나 프로젝트에 이어 브리티시 컬럼비아와 오하이오에서 추가 프로젝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이로써 2234MWh 규모의 총 저장 용량을 확보하고 최대 7억3700만달러의 매출을 올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루이지애나 프로젝트는 에너지 볼트, DG 퓨얼즈 및 엔지니어링 파트너사들 간의 공동 프런트 엔드 로딩(FEL2) 엔지니어링 최적화를 통해 규모를 확대할 수 있었다. 덕분에 시스템 효율성이 약 14% 증가해 하루 1만1650배럴 규모의 생산이 가능하고 ‘비하인드-더-미터(behind-the-meter)’ 전력의 추가 요구량이 50MW(800MWh)까지 증가했다. 추가 전력 요건은 비하인드-더-미터 태양광으로 가동하는 에너지 볼트의 EVx™ 중력 기반 에너지 저장 기술을 활용해 최대 200MWh 규모 용량으로 지원된다.

로버트 피코니(Robert Piconi) 에너지 볼트 최고경영자 겸 공동 설립자는 “사상 최대 규모의 이번 프로젝트는 지속 가능한 항공 연료 생산과 EVx™ 기술 및 에너지 관리 소프트웨어 플랫폼을 혁신할 기회이며 지속 가능하고 경제적이며 견고한 에너지 저장 장치를 완성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며 “DG 퓨얼즈와의 파트너십과 협력은 탁월한 성과를 보여주고 있다. 운송은 온실가스 배출에 가장 큰 영향을 주고 있어 탈탄소화라는 사명을 실현하기 위해 회사가 전 세계적으로 주력하는 중요한 분야다. 우리는 퓨얼즈와 그 협력업체들이 항공 산업에 청정하고 지속 가능한 연료를 공급할 수 있도록 녹색 수소 생산의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마이클 C. 다시(Michael C. Darcy) DG 퓨얼즈 최고경영자는 “DG 퓨얼즈는 97%의 탄소 전환율과 2.5%의 탄소 광물화를 목표로 탄소 전환 연료 생산 공정을 개발하고 최근 들어 개선을 거듭하면서 SAF 생산에 필요한 원료의 양을 줄이고 생산 비용을 낮췄다. 이 모든 것은 식량 생산에 영향을 주지 않아야 한다. 이번 프로젝트는 기존 고객과 앞으로 늘어날 장기 고객에 힘입어 성공적인 결실로 이어질 것”이라고 말했다.

에너지볼트(Energy Vault) 개요

에너지 볼트는 전력망 복원력을 유지하면서 유틸리티 규모의 에너지 저장에 대한 세계의 접근 방식을 변혁하는 지속 가능한 에너지 저장 솔루션을 개발하고 배포하는 기업이다. 에너지 볼트의 독보적인 에너지 관리 시스템 및 최적화 소프트웨어 제품군은 유틸리티, 독립 발전 업체 및 대규모 산업용 에너지 사용자가 전력 품질과 그리드 안정성을 유지하면서 균등화 발전 비용을 크게 줄일 수 있도록 다양한 발전 및 에너지 저장 자원을 조율할 수 있어 광범위하게 적용할 수 있는 기술이다. 에너지 볼트의 EVx™ 중력 기반 에너지 저장 시스템은 폐기물 통합 능력으로 친환경 재료를 유익하게 재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에너지 볼트는 고객을 위한 청정에너지 전환을 가속하면서 순환 경제로의 전환을 촉진한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energyvault.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DG 퓨얼즈(DG Fuels) 개요

DG 퓨얼즈는 효율 97%의 고탄소 전환 기술을 기반으로 제로 탄소(zero-CO2) 배출이 가능한 합성 연료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DG 퓨얼즈의 기술을 배포하기 위해 새로운 엔진을 개발하거나 수소 운송 및 저장 인프라를 확대할 필요가 없다. DG 퓨얼즈는 혁신적인 기술로 물 전기분해 및 바이오매스 유래 탄소 대체 연료로 수소를 생산해 항공기에 공급하며, 기관차, 선박 및 트럭으로 공급망을 늘릴 계획이다.

DG 퓨얼즈는 환경적인 혜택과 지속 가능성 목표를 실질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역량을 통해 최종 고객에게 중요한 가치를 전달하고 있다. DG 퓨얼즈는 가능한 한 탄소 효율적인 솔루션으로 고객에게 전력과 연료를 공급하고 SAF를 제공하기 위해 필요한 핵심적인 요소를 모두 통합할 계획이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dgfuels.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미래예측진술

이 보도 자료에는 미래의 확장, 배포 및 역량에 관한 위험, 불확실성 및 가정이 내포된 미래예측진술이 포함돼 있다. 실제 결과가 이 보도 자료의 진술과 크게 달라질 수 있는 여러 요인이 있다. 여기에는 이 보도자료에서 발표된 확장 프로젝트의 EVx 시스템 배치와 관련된 위험; 성과 채권을 획득하고 유지하는 에너지 볼트의 능력과 관련된 위험; 발표된 DG 퓨얼즈와의 계약 하에서 회사로 인해 판매 가격에 영향을 미치는 시간 지연과 관련된 위험; 발표된 계약에서 고려하는 DG 퓨얼즈와의 구매 및 판매 계약을 포함해 잠재 고객과의 최종 계약을 협상할 수 있는 능력; 예상 재무 정보의 불확실성; 프로젝트의 예상치 못한 지연; 프로젝트의 일정에 따른 프로젝트 건설·운영 또는 상용화 규모 달성 여부; 일반 시장의 전개 및 변화, 코로나19의 계속된 영향; 정치, 경제 및 사업 조건; 회사의 제한적인 상장기업 운영 이력; 자격을 갖춘 직원을 유지하는 회사의 능력 등이 포함된다. 그 밖에 회사의 재무 실적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추가적인 위험 및 불확실성은 에너지 볼트가 2022년 2월 14일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제출하고 2022년 3월 31일 개정된 8-K 양식의 ‘위험 요인’과 ‘경영진단보고서(Management’s Discussion and Analysis of Financial Condition and Results of Operations)’ 항목에 기재돼 있으며 이는 회사 웹사이트(investors.energyvault.com)와 SEC 웹사이트(www.sec.gov)에서 확인할 수 있다. 추가 정보는 회사가 수시로 SEC에 제출하는 다른 서류에도 명시된다. 이 보도자료의 모든 미래예측진술은 보도 시점을 기준으로 이용 가능한 정보에 근거를 두고 있으며, 회사는 관련 법규에서 요구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보도 날짜 이후에 발생한 사건이나 상황을 반영하기 위해 미래예측진술을 갱신할 의무를 갖지 않는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20512005599/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