벨로다인, IAA 모빌리티서 지능형 운송 시스템 및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용 첨단 라이다·소프트웨어 솔루션 공개

NI와 서울로보틱스, 벨로다인 부스에서 라이다 기반 솔루션 시연

2021-09-06 10:20 출처: Velodyne Lidar, Inc. (나스닥 VLDR)

벨로다인라이다가 IAA 모빌리티에서 벨라레이 H800, 벨라레이 M1600, 벨라비트 등 라이다 센서 및 소프트웨어 부문에서 점하고 있는 기술적 우위와 제품의 다양성을 뽐낼 예정이다

새너제이, 캘리포니아--(뉴스와이어)--벨로다인라이다(Velodyne Lidar, Inc., 이하 ‘벨로다인’)(나스닥: VLDR, VLDRW)가 9월 7일부터 12일까지 독일 뮌헨에서 열리는 ‘IAA 모빌리티(IAA Mobility)(B3 홀, A75 부스)’에서 혁신적인 라이다 기술을 선보인다.

벨로다인은 라이다 센서 및 소프트웨어 부문에서 점하고 있는 기술적 우위와 제품의 다양성을 뽐낼 예정이다. 벨로다인의 솔루션은 자율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해 안전하고 지속 가능하며 접근 문턱을 낮춘 모빌리티, 인프라 및 보안을 앞당긴다.

벨로다인은 9월 6일 오후 1시 15분부터 1시 30분까지 IAA 모빌리티 부스에서 언론 행사를 가진다. 벨로다인 임원들이 참석해 벨로다인 솔루션이 성능, 다양성 및 신뢰성을 통해 고객의 차세대 인프라 및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뒷받침하는 방식을 조명하고, 차량 및 로봇 애플리케이션에 매끄럽고 스마트하게 통합 가능한 솔리드 스테이트의 콤팩트 센서 포트폴리오를 논할 예정이다.

에리히 슈미트(Erich Smidt) 벨로다인 유럽 부사장은 “IAA 모빌리티에서 벨로다인의 센서와 소프트웨어가 고객의 다양한 수요에 부응해 전 세계의 안전한 모빌리티 및 스마트 시티 인프라를 뒷받침하는 방식을 공개할 것”이라며 “일선에서 자율 솔루션의 미래를 시장에 선보이기 위해 매진하는 파트너들과 함께 부스를 꾸미기로 했다”고 말했다. 이어 “NI와 서울로보틱스(Seoul Robotics)는 인류의 삶을 개선하고 공동체의 안전을 증진한다는 목표로 고품질 솔루션을 공급하는 데 있어 업계의 인정을 받는 선도적 업체들”이라고 덧붙였다.

NI와 서울로보틱스, 라이다 기반 솔루션 공개

자동 검사·측정 시스템 개발업체인 NI가 벨로다인 부스를 함께 꾸미게 된다. NI는 벨로다인 라이다 센서용으로 최적화해 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ADAS)과 자율주행차(AV) 기능을 개발·검사하는 데 사용하는 여러 시뮬레이션 솔루션을 공개한다. NI의 시뮬레이션 솔루션을 활용하면 차량 솔루션에 벨로다인 센서를 좀 더 쉽게 통합할 수 있어 시장 진입 속도를 앞당기고 차량 안전성을 높일 수 있다. AV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는 벨로다인의 라이다 기술을 이용해 디지털 트윈(twin)을 생성하고, 유효한 벨로다인 라이다 센서용 물리 기반 센서 모델을 제공한다.

제프 필립스(Jeff Phillips) NI 운송사업부 마케팅 총괄은 “NI의 ADAS 및 라이다 시뮬레이션을 활용하면 벨로다인 센서를 사용하는 ADAS 및 AV 솔루션의 시스템 개발·배치 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며 “NI의 모노드라이브(monoDrive) R2V(Real-to-Virtual) 기술은 카메라·라이다·GNSS 시스템으로부터 실제 데이터를 수집해 고성능 디지털 트윈을 생성하는 단대단 솔루션을 제공하고 ADAS 및 AV의 개발 시간을 앞당긴다”며 “NI의 시뮬레이션 및 검정 역량과 고성능 벨로다인 센서의 조합은 개발자들이 시장에 선보이려는 솔루션을 다양한 규모와 조건에서 검사하고 검증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덧붙였다.

서울로보틱스는 자율 시스템용 실시간 객체 감지·분류·추적·예측 기능을 제공하는 벨로다인 라이다 센서용 인공지능(AI) 인식 엔진을 공개하기로 했다. 해당 AI 엔진은 자율주행차 외에 스마티 시티 애플리케이션과 시설용 첨단 매개변수 감시 시스템도 지원한다. 서울로보틱스가 개발한 인식 소프트웨어 ‘SENSR™’는 AI 엔진 등으로 구성돼 있으며, 이를 통해 퍽(Puck™), 울트라 퍽(Ultra Puck™), 알파 프라임(Alpha Prime™) 등 벨로다인 라이다 센서 포트폴리오의 활용도를 극대화한다.

벨로다인, 고성능 센서 및 소프트웨어 조명

벨로다인이 IAA 모빌리티에서 공개할 제품은 다음과 같다.

벨라레이 H800(Velarray H800): 벨로다인의 특허 기술 ‘마이크로-라이다 어레이 아키텍처(micro-lidar array architecture, MLA)’를 활용해 자동차 등급 성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설계된 솔리드 스테이트의 라이다 센서다. 원거리 인식과 넓은 시야각을 특징으로 하며 ADAS 및 자율주행 애플리케이션의 안전 주행과 충돌 방지를 지원한다. 자동감응식정속주행장치(ACC), 차선유지보조장치(LKA), 보행자감지자동긴급제어장치(PAEB) 등의 첨단 운전자 보조 기능을 구현할 수 있다. 콤팩트한 비돌출형 폼팩터로 구성했기 때문에 트럭이나 버스, 승용차의 앞유리에 깔끔하게 들어맞으며 차량 외부에도 흠 없이 장착할 수 있다.

벨라레이 M1600(Velarray M1600): 모바일 로봇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하도록 설계한 혁신적인 고형 라이다 센서다. 벨로다인의 MLA를 기반으로 뛰어난 단거리 인식 기능이 특징으로 비접촉 모바일 및 라스트마일(last-mile) 배송 로봇이 인간의 개입 없이 안전하게 자율 주행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 내구성이 강하고 콤팩트해 다양한 환경과 기상 조건에 배치될 수 있으며 연중 무휴로 사용이 가능하다.

벨라비트(Velabit™): 3D 라이다 인식에 새로운 차원의 다용도성과 가용성을 불어넣은 초소형 센서다. 콤팩트한 중거리 라이다 센서로서 설정 기능이 뛰어나 특수 목적용으로 적합하며 차량, 로봇, 무인항공기(UAV), 인프라의 내부 어느 곳이든 설치할 수 있다. 모두에게 접근성이 뛰어난 고품질 3D 라이더 센서를 만든다는 벨로다인의 사명을 앞당기는 제품이다.

벨라(Vella™): 지향성 뷰 센서 ‘벨라레이(Velarray)’ 기반의 혁신적인 ADAS 소프트웨어다. 카메라와 레이더를 결합하는 방식보다 성능이 월등히 뛰어나 ACC, LKA, PAEB 등 시중의 첨단 운전자 보조 기능에 혁신을 일으킬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벨라 개발 키트(Vella Development Kit, VDK)를 통해 기업이 자체 자율 솔루션에 벨라 소프트웨어의 첨단 기능을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VDK를 이용하면 3D 라이다 센서를 애플리케이션에 통합하는 데 필요한 시간과 노력을 줄여 개발 자원을 좀 더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벨로다인 라이다(Velodyne Lidar) 개요

벨로다인 라이다(나스닥: VLDR, VLDRW))는 실시간 서라운드 뷰 라이더 센서를 개발해 자율주행 기술의 새 시대를 열었다. 라이다 분야 세계 선도 기업으로 광범위하고 획기적인 라이더 기술 포트폴리오로 유명하다. 벨로다인의 혁신적인 센서 및 소프트웨어 솔루션은 자율주행 차량,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ADAS), 로봇 공학, 무인 항공기(UAV), 스마트 시티, 보안 등 광범위한 업계의 요구를 충족하는 유연성, 품질, 성능을 제공한다. 벨로다인은 모두가 더 안전하게 이동할 수 있는 기술을 꾸준하게 혁신해 인류의 삶과 지역 사회를 변혁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velodynelidar.com)를 참조하면 된다.

미래예측 진술

이 보도자료에는 1995년 제정 미국 증권민사소송개혁법(United States Private Securities Litigation Reform Act)의 ‘면책’ 조항의 의미에 속하는 ‘미래예측 진술’이 담겨 있다. 미래예측 진술은 역사적 사실이 아닌 모든 진술과 벨로다인의 목표 시장, 신제품, 개발 업무, 경쟁 등에 관한 진술을 포함하지만 여기에 국한되지 않는다. 이 보도자료에서 ‘추정하다’, ‘예측하다’, ‘기대하다’, ‘예상하다’, ‘전망하다’, ‘계획하다’, ‘의도하다’, ‘믿다’, ‘모색하다’, ‘~일 수 있다’, ‘~할 것이다’, ‘~할 수 있다’, ‘~해야 한다’, ‘미래’, ‘제안하다’ 등의 어휘와 그 변형어, 유사어, 부정어는 미래예측 진술을 식별하기 위한 의도로 사용됐다. 이 미래예측 진술은 미래 성과, 조건 또는 결과를 보장하지 않고, 알려지거나 알려지지 않은 여러 가지 위험과 불확실성, 추측 및 대체로 벨로다인의 통제 범위를 벗어난 기타 중요한 요인을 내재하고 있으며, 이로 인해 실제 실적이나 성과가 미래예측 진술로 기술된 내용과 실질적으로 달라질 수 있다. 실제 실적이나 성과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중요한 요인에는, 특히 정부 규제 및 라이다 채택과 관련된 불확실성; 코로나19 팬데믹이 벨로다인과 고객 사업에 미칠 수 있는 불확실한 영향; 벨로다인의 성장 관리 능력; 벨로다인의 사업 계획 실행 능력; 벨로다인 고객의 제품 상용화 능력 및 시장에서의 최종적인 제품 수용과 관련한 불확실성; 벨로다인 제품에 대한 시장 수용률과 정도; 기존 또는 앞으로 출시될 라이다 및 센서 관련 경쟁 제품 및 서비스의 성공; 벨로다인이 현재 진행하고 있는 소송 및 벨로다인이나 벨로다인 지적 재산의 유효성 또는 재산권 행사 관련 잠재적 소송과 관련한 불확실성; 벨로다인 제품 및 서비스 수요에 영향을 미치는 전반적인 경제 및 시장 여건 등이 포함된다. 벨로다인의 사업 관련 위험성과 불확실성에 관한 더 자세한 정보는 벨로다인이 10-K양식에 따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제출한 연차 보고서와 10-Q 양식에 따라 제출한 분기별 보고서의 ‘재무 상태 및 운영 결과에 대한 경영진의 설명 및 분석(Management’s Discussion and Analysis of Financial Condition and Results of Operations)’과 ‘위험 요인’ 섹션을 참고하기 바란다. 이 보도자료의 모든 미래예측 진술은 벨로다인의 작성 일자 기준 가용한 정보를 바탕으로 한 것으로, 벨로다인은 법적 요구가 없는 한 새로운 정보나 미래 사건 또는 기타 사항의 결과에 따라 미래예측 진술 내용을 업데이트하거나 수정할 책임을 지지 않는다.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0902005892/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