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DB 포스트그레스 어드밴스드 서버,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 GS 인증 1등급 획득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 정부 기관에 대한 EDB 포스트그레스 어드밴스드 서버의 유용성 인증

2020-09-21 14:00 출처: EDB

베드포드, 매사추세츠--(뉴스와이어)--EDB 포스트그레스 어드밴스드 서버(EDB PostgresTM Advanced Server, EPAS) 12 버전이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Korea Telecommunications Technology Association, 이하 TTA)로부터 GS(Good Software) 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고 선도적 포스트그레SQL(PostgreSQL) 업체 EDB가 발표했다.

포스트그레SQL의 전문 지식과 기술이 클라우드를 비롯해 그 어디서든 미션-크리티컬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한다는 점을 다시 한 번 보여주는 쾌거다. 정부 기관들은 전자조달 시스템인 ‘코넵스(Korea ON-line E-Procurement System, KONEPS)'를 통해 EPAS를 구매할 수 있다.

현대화를 주도하는 포스트그레SQL

혁신을 가속화하는 능력은 정부 기관에 매우 중요하다. 점점 더 많은 공공 기관이 오픈소스 솔루션을 도입하면서 좀 더 민첩하고 경제적이며 뛰어난 성능과 풍부한 기능을 갖춘 포스트그레SQL과 같은 기술을 찾고 있다.

GS 인증은 ISO 국제표준을 기반으로 우수한 소프트웨어에 부여하는 국가인증이다. 50일간의 엄격한 인증 과정을 거치는 동안 보안과 성능, 생산성, 오라클-호환성 등의 항목에서 EPAS의 품질이 진면목을 발휘했다. EDB는 GS 인증 1등급 획득을 계기로 기존의 값비싼 데이터베이스 솔루션으로부터 탈피해 새로운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고 클라우드-퍼스트(cloud-first) 및 멀티클라우드 전략을 도입하려는 한국 정부 기관을 좀 더 쉽게 지원할 수 있게 됐다.

이강일 EDB 코리아 지사장은 “EDB는 포괄적인 경험과 시장을 선도하는 기술을 통해 현대화 전략의 핵심인 포스트그레스를 전 세계 정부 기관들이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며 “EDB는 퍼블릭 클라우드를 비롯해 어떤 환경에서든 조직의 트랜스포메이션을 가속화할 수 있다는 점을 TTA 인증을 통해 한국 공공 부문이 확신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EDB는 최상위 공공 기관들을 고객으로 확보하고 있다. 예를 들어 미국에서는 법무부와 재무부, 에너지부, 미 해군, 미사일방어국(MDA), 국방정보시스템국(DISA)을 지원하고 있다. 인도에서는 많은 정부 프로젝트의 하나로 EDB가 도입되었다. 스마트 시티(Smart City) 이시셔티브와 식량·공공배급 시스템, 전국 15개 병원을 포함하는 의료관리정보 시스템 등이 대표적인 예다.

추가 정보

· 정부 기관들은 ‘코넵스’를 통해 EPAS를 구매할 수 있다.

· EPAS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EDB 웹사이트(https://bit.ly/3clCNmD)에서 확인할 수 있다.

EDB 개요

혁신을 장려하고 사업을 가속화하기 위해 포스트그레SQL을 데이터베이스로 선택하는 조직이 늘고 있다. EDB의 엔터프라이즈급 포스트그레SQL은 고객들이 온프레미스(on premises)나 클라우드의 활용도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EDB는 연중무휴 글로벌 지원과 전문 서비스, 교육을 통해 고객들이 리스크와 비용을 통제하고 효율적으로 규모를 조정할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전 세계 16개 사무소를 통해 금융서비스, 정부, 미디어·통신, 정보기술 조직을 비롯한 4000여 고객을 지원하고 있다. 포스트그레SQL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EDBpostgres.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EnterpriseDB와 Postgres Enterprise Manager는 엔터프라이즈DB 코퍼레이션(EnterpriseDB Corporation)의 등록 상표이다. EDB와 EDB Postgres는 엔터프라이즈DB 코퍼레이션(EnterpriseDB Corporation)의 등록 상표이다. Oracle은 오라클(Oracle, Inc.)의 등록 상표이다. 기타 상표들은 해당 소유 업체의 상표일 수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00920005026/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